재단소식

news of the
foundation

보도자료

PRESS RELEASE

미래콘텐츠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단법인 온율 청소년-청년의 건강한 콘텐츠 인재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41 날짜 : 2023-05-23

미래콘텐츠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단법인 온율

청소년-청년의 건강한 콘텐츠 인재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 19,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3자 협약식 진행

 

[2023.05.22] 재단법인 미래콘텐츠재단(이사장 정욱)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 사단법인 온율(이사장 윤세리)은 성남시 청소년의 건강한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디지털 사각지대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법률 교육 및 자문, 학교 사이버 폭력예방을 위한 협력, 그리고 각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3자가 뜻을 모았다.

 

미래콘텐츠재단 정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미래세대의 콘텐츠 생산과 소비를 위한 기본적인 윤리가치를 함께 고민하고 확산하는데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콘텐츠재단도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원기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사이버폭력에 대한 대응은 사회적 자원들의 협력과 노력이 필요한 시점으로, 디지털사회를 살아갈 청소년과 청년들이 존중과 안전을 느끼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온율 윤세리 이사장은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더 나은 길을 보여주고 원하는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사회 전체의 의무다. 모든 사회인이 준수해야 할 규범이자 디지털시대 게임의 규칙인을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디지털 사회에서도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사이버폭력 실태조사(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사이버폭력 경험률이 전년 대비 12.4% 증가하고 있으며, 청소년 10명 중 4명이 사이버폭력 가해 또는 피해 경험을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늘어나는 사이버폭력과 관련한 사회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에서 성남시 청소년 대상의 디지털 윤리의식을 높이는 사이버폭력의 법률교육 대응에 주목을 받고 있다. ()

 


COPYRIGHTⓒ GAMEIN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

GAMEIN
FOUNDATION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8번길 6, 1층(백현동)